[공지사항]    [Digital 자료실]    [DLS 뉴스레터]    [FAQ]    [DLS 이용기관]    [견적요청]    [문의상담]    [업무진행 현황]   

자주 묻는 질문

자주 질문이 들어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각종인증서  
 

- 책 표지만 살균하는 것이 아닌 내지 접촉면의 깊숙한 부분까지 살균 가능- 집진필터를 사용하여 강한 포집력으로 미세먼지 제거- UV-C 자외선 중 가장 살균력이 강한 253,7mm의 자외선으로 우수한 살균효과- 강력한 송풍 능력을 통한 천연 허브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항균제를 이용한 뛰어난 살균효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도서관 도서 속에는 건강을 위협하는 수많은 세균, 미세먼지, 곰팡이, 유행성 바이러스, 책벌레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가 직접 소독하는 셀프 책 살균 소독기가 필요합니다.

 

 

 
 

 
 

 
 

 
 
 

EM : 소거형- 대출/반납을 하시는 학교 도서관에서는 감응라벨을 소거 또는 재생할 수 있는 EM(Electro Magnetic) 방식을 추천합니다. RF : 비소거형 (참고자료실용-비도서관리)- 참고자료실, 비도서 자료실 등의 대출/반납을 하지 않는 자료실에는 소거 또는 재생이 안되는 RF(Radio Frequency) 방식을 추천합니다. RFID (대출반납+분실방지 연동)- 바코드가 아닌 RFID 태그를 이용하여 도서 대출/반납 및 분실방지용으로 같이 사용하실 경우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방식을 추천합니다. 

- 도서 도난 및 분실 방지로 인한 손실 감소- 감시인원이 불필요하므로 경비가 절감됨- 이용자 서비스의 향상- 효율적인 재고 관리- 도서관 분위기 개선- 고객과 직원간의 신뢰 회복

독서통장에 학교 이름이나 로고를 넣어 주문제작이 가능합니다.

저희가 판매하고 있는 독서통장 프린터는 올리베티 제품으로, 최신형 소형 경량의 탁상용 통장발행기입니다. 저소음 고속 출력이 가능하며, 자동정렬 기능과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독서통장 시스템은 독서통장 전용프린터, 독서통장 소프트웨어 및 USB lock, 독서통장 제품들을 모아놓은 것을 말합니다.

새로 구입하고자 하시는 전자책 목록을 알려 주시면 전자책 가격을 제시해 드립니다.

1년 무상 유지 보수가 가능하며, 도서관 구축 시 매뉴얼 및 eBook 백업CD를 제공하오니, 해당 기관의 전자책 도서관 관리자께서도 손쉽게 관리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DLS 자료실 사이트에서 전자책도서관에 들어가시면 구축 사례를 보실 수 있으며, 좀 더 자세한 구축안내의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PC: CPU 펜티엄3 800, HDD 80GB이상, RAM 512 MB LAN : E1/고정아이피      1Line OS : MS Window 98, Win2k Professional, Win2k server
- 서버는 NT / Linux 선택 가능하며, Window 2000 과 Linux 에서 선택형으로 OS Server 인스톨 사용 가능합니다. 도서관 운영으로 사용하실 서버를 선택하여 주시면 서버 OS 버전을 체크하여 도서관 서버에 최적으로 구축해드립니다.  (기본적으로는 Window 서버 환경에 구축하고 있습니다) 

전자책의 가격은 천차만별이기에 도서관 구축에 필요한 원하시는 가격대를 말씀해주시면 그에 맞는 전자책 목록을 구성해 드립니다. 여기에서, Copy수라는 개념이 들어갑니다. Copy수 란, 웹상에서 한권의 전자책을 이용하실 수 있는 사용자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5Copy로 구입을 하시게 된다면, 한권의 eBook을 보는데 5명까지 사용자가 동시에 볼 수 있으며, 6번째 사용자는 이미 대출을 한 5명 중의 한사람이 전자책 반납을 하게 되면, 대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5Copy로 구입을 원하신다면, 전자책의 단가(VAT포함) X 5 = 전자책 실제 구매 가격 이 되겠습니다. 

해당기관의 도서관 구축의 규모와 서비스 방식에 따라 좌우되며, 보통 1주일에서 14일 내외의 시간이 걸립니다. 

구축 완료된 도서관 사이트의 이용안내 및 뷰어받기 탭에서 직접 설치가 가능하시며, 뷰어 자동 인스톨되어 보다 쉽게 eBook을 보실 수 있습니다. 

Flip, Exform, KML, PDF, Flash 등의 포맷으로 구성된 eBook Viewer로는 Filp Viewer (플립 뷰어), HieBook Reader (하이북 리더), Acrobat Reader (아크로벳 리더)의 뷰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Windows 9.x / NT / 2000 / XP의 사양의 인터넷이 되는 어느 곳이든 eBook을 보실 수 있습니다. 

eBook의 제작형식에 따라 달라지며, Flip, KML, PDF로 제작된 eBook은 각각의 eBook 뷰어가 필요하며 이는 해당 홈페이지 뷰어설치 탭 및 자동 인스톨기능으로 쉽게 eBook을 보실 수 있으며, exform은 특별한 뷰어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저희 전자책은 Flip, Exform, KML, PDF, Flash 등의 형식으로 제작이 되어 있으며, Flip과 KML은 가독성이 높고 실제 종이책을 읽는 느낌을 구현합니다. Flip은 뷰어를 따로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exform은 가독성은 Flip보다 덜하기는 하지만 HTML방식으로 뷰어를 설치 할 필요없이 인터넷 연결이 되는 곳이면 인증절차를 거쳐서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으며, 책갈피 및 확대/축소기능 등으로 좀 더 편리하고 보기 좋은 eBook을 보여드립니다. Flash eBook 파일은 생동감 있는 움직임으로 어린이 전자책의 대부분이 Flash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전자책도서관은 크게 청소년특선, 어린이, 역사, 문학, 언어, 예술, 기술과학, 순수과학, 사회과학, 종교, 철학, 총류, 고전자료 등의 분류로 전자책이 구성 되어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 특선(수능/논술 청소년 eBook) 전자책을 1000여종 특별구성하고 있어 수능/논술에 필요한 책들을 수험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도서관은 플래시 콘텐츠로 구성하여 좀 더 아이들이 흥미롭게 책의 재미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사회과학(경제, 경영, 비즈니스, 정치 등)의 eBook은 바쁜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능합니다. 전자책도서관의 서비스 방식은 ASP방식과 Install방식으로 제공됩니다. Install방식으로는 해당기관의 서버에 독립된 전자책 시스템을 구축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전자책 도서관을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각 해당 학교 및 도서관의 기관에서 자체 서버가 없어도, 해당 기관에서의 서버를 저희 자체 서버를 공동 이용하여 저희 쪽에서 서버 관리 및 운영을 전담하여 도서관을 운영해 나가는 ASP방식으로 전자책 도서관을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해당 학교/도서관의 예산 규모를 알려주시면 그에 맞는 전자책 목록작업이 진행되고, 견적서발송, 견적서 내용에 이의가 없으시고 발주서를 보내 주시면 사이트(전자책도서관, 관리자)를 구성하고 서버방식을 선택하여 전자책 도서관을 구축해드립니다. 

찾고자하는 책을 검색하여 직접 대출 하실 수 있고 열람하셔서 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을 대출 후에 일정 시일이 지나면 자동 반납 기능이 있어 반납 절차를 거치지 않으셔도 되며, 반납 시일을 늘리고 싶으실 때에는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먼저 대출한 책을 보고 싶으실 때에는 예약기능도 가능하여 다른 사용자의 전자책 반납 시 바로 내책꽂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책을 이동 없이 인터넷이 연결 되어있는 환경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및 반납을 위해 이동해야 할 필요가 없으며, 한 번의 클릭만으로 대출 및 반납이 손쉬워 집니다. 

실제로 손에 올려놓고 볼 수 있는 책을 종이책이라고 한다면, 전자책은 그 종이책을 웹상으로 볼 수 있도록 만든 책입니다. 전자책 도서관은 그런 전자책을 도서관 방식으로 웹상에서 서비스를 해주는 것이며, 일반 도서관과 마찬가지로 책을 빌려 볼 수 있는 곳입니다.일반 도서관은 직접 대출 및 반납을 해야 하지만, 전자책 도서관은 웹상으로 볼 수 있는 전자책을 인터넷 상에서 바로 보고 싶은 책을 대출받고 또 반납할 수 있습니다.

전자책 도서관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책을 이동 없이 인터넷이 연결 되어있는 환경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및 반납을 위해 이동해야 할 필요가 없으며, 한 번의 클릭만으로 대출 및 반납이 손쉬워 집니다.

 

 

 

 

 

 

 

 관할 교육청에서 ID, PASSWORD 를 발급 받으신 후 데이터변환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나이스북 데이터변환 담당자가 선생님께 연락을 할 것입니다. 데이터변환은 데이터변환 담당자가 직접 학교에 찾아가서 작업하는 것이 아니라 넷미팅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데이터변환 비용은 권당 100원씩으로 계산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8000권을 데이터변환 작업을 할 경우 8000권*100원=800000원 의 비용이 듭니다. 



 

도서관리 프로그램에는 클론, 매, 사랑방, SA3000, SA주니어, 책꽂이, DLS 등 다양합니다. 그 중 DLS는 시ㆍ도교육청 단위에 설치되는 표준화된 학교도서관 정보시스템으로서, 교육청 관내의 개별 학교도서관의 도서관리업무(수서ㆍ목록구축ㆍ대출/반납 등)를 자동화하고, 인터넷 기반의 독서지원 기능 (정보 검색, 독서정보제공, 독서표현활동, 독서지도 및 상담 등) 을 통합적으로 서비스하는 체제 입니다. 이런 이점으로 인해 최근에는 타 도서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DLS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학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서관 전산화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도서관리시스템을 다른 도서관리스시템으로 바꾸는 시스템 전환(DLS전환 포함)과, 기존에 도서관리시스템을 사용하지 않던 학교가 DLS, 책꽂이, SA 주니어 등의 도서관리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서비스로 도서정보입력, 각종 라벨 출력 및 부착, 배가 등의 모든 작업을 제공하는 신규전산화 서비스가 있습니다. 

도서관 전산화란 좁게는 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각종 자료들(도서, CD-ROM, 비디오 테이프 자료, 각종 멀티미디어 자료)을 Database화 하여 이용자에게 체계적이고 편리한 정보검색을 도와주는 것을 의미하지만, 최근의 학교도서관 전산화는 도서관에 전산시설, 그리고 디지털 자료실을 구축하여 학교 도서관이 명실공히 종합교육정보센터로 발전하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인터넷 검색창에 ‘DLS’를 치고, 사이트에서 'DLS자료실'을 클릭한다
2) 인터넷 주소창에 도메인명 (www.dls.or.kr)을 친다
3) 즐겨찾기에 ‘DLS 자료실’ 을 등록한다
4)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의 검색창에 ‘DLS 자료실’을 친다 

1) 교육청 DLS는 도서관리프로그램입니다. 학교 도서관에서 도서, 연속간행물, 비도서 등 모든 정보 자료의 구입, 정리, 대출, 반납, 검색 등 모든 업무과정을 체계적으로 구현한 시스템입니다.

2) DLS 자료실은 도서관에서 수서목록을 손쉽게 작성하는 것을 도와드리기 위해 만든 사이버자료실입니다. 좋은 책 선별을 도와주어 수서작업을 쉽게 해주며, 구매발주도 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DLS를 이용하여 구입한 자료는 도서관별 기구입으로 정리되어 도서관에서 차기 구매시 중복구입을 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

DLS 자료실은 하나의 학교/도서관에 한 개의 ID 가 부여되고, 개인에게는 ID 부여가 안됩니다.
다른 개인이나 단체가 학교/기관 ID를 도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확인 차 필요한 것 입니다.

1) DLS 자료실은 학교/도서관을 위한 자료실로서 개인회원으로 가입은 안되고 도서관/학교/유치원/출판사/기업 등의 기관회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원은 나이스북 사이트(http://www.nicebook.kr/)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DLS 자료실은 하나의 학교/도서관에 한 개의 Id가 부여됩니다. 학교/도서관에서는 학교명/도서관명(영문)으로 아이디를 만드시면 이용이 편리합니다. (예 : 나이스중학교--> 아이디 : nice-ms)

3) 사이트에서 학교/도서관의 아이디로 가입하신후 학교/도서관 고유번호등록증 (기업의 사업자등록증)을 팩스(02-6412-0134)로 보내주시면 ‘승인’이 됩니다.

4) 미가입 회원은 회원 가입 후 “dls@dls.or.kr”로 승인요청 메일을 보내주시거나 전화 02-6412-0125 로 연락주셔서 승인을 받으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DLS 자료실 이용문의
전화 02-6412-0127  / 이메일 dls@dls.or.kr

현금영수증에는 소득공제용(개인) 지출증빙용(사업자) 두가지가 있습니다. 주문 증빙서류에서 현금영수증(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세요.   개인회원인 경우 현금영수증(소득공제용) 선택 주민등록번호 또는 핸드폰번호, 이메일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됩니다.   기관회원(사업자) 경우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 선택 사업자등록번호, 담당자 이메일을 정확히 기재하시면 됩니다.   신청 1~2 안에 현금영수증을 등록하신 이메일로 발행해 드립니다.   아울러 국세청 현금영수증 서비스(www.taxsave.go.kr/) 가시면 발행된 현금영수증을 확인하실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는 기관회원(사업자) 경우에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주문시 증빙서류에서 계산서를 선택하시면 회원정보에 있는 사업자 정보가 그대로 나타납니다. 정확히 사업자 정보를 확인 후에 신청하세요. (내용 변경 회원정보에 있는 내용도 같이 변경되니 참고하세요)   사업자등록번호가 변경 경우에는 팩스(02-6412-0134) 사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1~2 안에 등록하신 이메일로 전자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1. 상품을 수령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2. 수령 후 포장을 개봉한 경우 또는 고객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 변형, 오염 또는 파손된 경우
3. 반송 시 고객 부주의로 상품이 훼손, 변형, 오염 또는 파손된 경우
4. 포장 개봉의 경우 제품의 하자가 발견되지 않은 경우

반품은 불가합니다.

일반적으로 선결제 처리로 운영되지만, 학교, 도서관 등과 같이 행정처리가 필요한 기관들은 제품취소가 되지 않는한 후불결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관의 후불결제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1.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2. 주문시 연락처와 학교주소를 입력하시고, 주문요청란에 후불결제요망이라고 입력하시고, 서류처리를 위해서 행정실 연락처와 담당자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3. 견적서가 필요한 기관은 <장바구니>의 [예상견적서]를 클릭하여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4. 관리자가 주문내역을 확인한 후에 행정실 담당자와 통화하여 행정업무 처리를 진행합니다. (당사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등은 [My Page]의 <기관 행정서류>에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 학교사업자 사본을 팩스 02-6412-0134(고객센터)로 넣어주시면 더욱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저희 쇼핑몰에서는 계산서, 세금계산서는 모두 전자발행하고 있습니다. 주문시에 전자 (세금)계산서를 수령할 사람의 이메일과 핸드폰 번호를 기재해 주시면, 계산서 발송여부를 이메일과 핸드폰 문자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 후 3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관련 서류가 이메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에는 02-6412-0125~9(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내역이 없는 경우는 정상적으로 주문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일 확률이 높습니다.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주문관리>의 주문내역을 확인하시고 다시 한번 주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을 했으나 5일 이내에 입금이 확인 되지 않을 경우 작성하신 주문서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상품 주문신청이 오면 입금여부를 확인한 후에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이 때 배송기간은 상품 종류에 따라, 상품 등록 업체의 배송정책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일부 도서산간지역과 해외의 경우에는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니 선물을 하실 경우에는 미리미리 여유있게 주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지연 사유

-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달라 입금확인 안되는 경우
(주문확인에서 3일 이상 입금미확인으로 표시되는 경우 반드시 입금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입고지연 (사전에 연락을 드립니다.)
- 택배 취약지역 (해외, 도서산간지역)
- 명절 및 공휴일, 주말이 끼어있는 경우
- 집중호우, 폭설 등 재해나 재난과 기타 천재지변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로그인해서 상품 주문이 완료된 후에는 자동 이메일이 발송되어
주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서는 회원으로 로그인 확인 후 상단의 <주문관리> 또는
[마이페이지]의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무통장입금만 가능합니다.

하루 중에 수시로 입금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다만, 입금자명이 주문자명과 다를 경우 입금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입금확인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 > 입금자찾기 게시판을 통해 공지되오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이스북><나이스컬처>의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셨다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나이스북><나이스컬처>는 항상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탈퇴를 원하신다면, <마이 페이지>에서 탈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립금, 개인정보, 구매 이력 등이 모두 삭제되고, 동일 아이디로 1년간 재가입이 중지되오니 신중하게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나이스북><나이스컬처>에서 운영하는 하나의 사이트에서 회원가입하시면
하나의 아이디(ID)로 패밀리 사이트를 모두 이용하실 수 있고, 상품구입을 통해 생긴
 적립금은 개별 패밀리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나이스북/나이스컬처의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회원에는 <기관/법인회원>과 <개인회원>이 있습니다.

* <기관/법인회원>은 학교, 도서관,기관/ 기업을 포함하여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업체 및 단체입니다.

* 상품 주문시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이 필요한 사업자(학교, 도서관, 기업, 병원, 미용실 등)는 <기관/법인회원>으로 등록바랍니다.


* 협력사/출판사의 경우 <기관/법인회원>으로 가입하셔야 상품 및 도서 정보 등록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회원가입시 <기관회원>과 <개인회원> 중에서 선택하신 후  회원가입에 대한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가능합니다.